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자유게시판글보기,각항목은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KCC스위첸 돌산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해주세요.
작성자 이** 작성일 2020.05.14 조회수 204
KCC스위첸 돌산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해주세요. - 1
KCC스위첸 돌산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해주세요. - 2
항상 저희 사천시를 위해 힘써주시는 사천시의회 시의원님 및 항상 저희 사천시를 위해 힘써주시는 사천시의회 시의원님 및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사천시민으로써 사천KCC아파트 입주민들의 안전과 차후 발생할 사천시민의 세금낭비에 의문이 있어 글을 적습니다.

저희 KCC아파트 뒷쪽에는 경관녹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관녹지로 인하여 안전과 불필요한 예산집행으로 사천시민의 세금이 낭비가 이루어질것입니다.

먼저 안전은 1738세대의 입주민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들이 50프로라고 하면 약 850명의 아이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언제 어떻게 움직일지 모릅니다.
하여 스쿨존이라는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일정한 보호구역을 조성하는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아파트 뒷쪽 경관녹지같은 경우 안전펜스가 있지만 아이들이 충분히 넘을수 있고 산을 오를수도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안전에 대한 우려가 큰것이 사실입니다.
시청, 시공사, 위탁사, 시행사 관계자들과도 이야기 해 보았지만 아직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다고.. 하시는데 그 부분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 입니다.
과도한 안전의식은 나쁜것이 아닙니다. 도리어 안전불감증이 더 큰 위험을 초래합니다.
만약 아이들이 다치거나 어떤 큰 사건이 일어나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하여 아이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관심가져 주세요.

그리고 경관녹지는 아파트 준공승인이 되면 사천 녹지공원과에서 위탁관리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탁관리란 돈을 주고 대신 관리하는것인데 그 돈은 결국 사천시의 재정(세금)으로 지출될것 입니다. 경관녹지도 세금 대신 기부채납으로 받는것인데 굳이 쓰지 않아도 되는 돈을 쓴다는것은 현명하지 못하다고 생각 됩니다. 그 돈의 많고 적음이 아닌 적재적소에 사용하는것이 맞는것이 아닌지요?

현재 사천시시의회에는 [사천시어린이의회]라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http://council.sacheon.go.kr/source/child/main/main.html
그런데 아무런 활동이 없습니다. 우리 사천시의 미래가 될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불필요한 경관녹지를 기부채납 받아 불필요한 예산(세금)을 낭비 하는것 보다 아이들의 안전도 확보하고 이로 인해 낭비되지 않은 예산을 우리 아이들에게 사용해서 여러분과 같은 사천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될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를 요청 드립니다.


끝으로, 제가 사천시 시의원님들께 부탁드리고 관심가져 달라는 부분은 아래의 3가지입니다.
1. 사천KCC아파트 뒷쪽 경관녹지 주위에 안전이 제대로 확보 될 수 있게 해주세요.

2.불필요한 재정지출이 되는 것을 막아주세요.

3. 사천시어린이의회 활성화 방안 제시 해주세요

끝으로 이런 의문을 가져봅니다....
불과 며칠 전에도 사천 모 아파트에서 어린이 추락사고가 있었습니다.
부모님이 계시는 집안에서 일어난 사고입니다.하물며 집 밖 산책로에 경사가 심한 돌산이 위치한 아파트,우리 아이들이 정말로 안전할 수 있을까요???
시민을 생각하는 시의원님께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의 안전 같이 지켜주세요.

끝으로 항상 우리 사천 시민들을 위해 애써주시어 감사하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아이들의 안전이 위험합니다.
이전글 KCC스위첸 돌산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해주세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

답글 달기 - 이름, 패스워드, 인증번호, 댓글입력
보안문자
보안문자나 여기를 클릭하시면 새로고침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