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보도자료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현장 소통 의정 펼쳐
작성자 사천시의회 작성일 2024.03.05 조회수 914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현장 소통 의정 펼쳐 - 1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현장 소통 의정 펼쳐 - 2
2024년 3월 5일자 기사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가 지역 항공업체와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 소통 의정을 펼쳤다.

5일 의회에 따르면 건설항공위원회는 지난 4일 시 우주항공과와 함께 디엔엠항공을 방문,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생산 공정, 품질 및 안전 관리, 인력 양성 등의 현장을 확인하고 우주항공청 개청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디엔엠항공은 항공기 부품의 알루미늄 원자재와 복합 소재 등을 보관·관리·절단하고 대형 날개골격 생산, 부품 조립 등에 필요한 각종 치공구를 제작하는 항공 중소기업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협력업체다.

전재석 건설항공위원장은 “우주항공청 개청에 따라 우주항공산업에 관심이 높아진 것을 반갑게 생각한다”며 “우주항공산업은 시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것이므로 항공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원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시 주요 건설 및 우주항공 산업 관련 사업을 심의·지원하는 건설항공위원회는 전재석 위원장을 필두로 박정웅 부위원장, 김규헌·박병준·최동환 위원 등 5명으로 구성됐다.

출처 : 경남도민신문(http://www.gndomin.com)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초선회」, 후반기 연구활동 계획 보고회 성료
이전글 사천시의회, 문화예술교육 활성화하고, 택시산업 종사자 지원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