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사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사천군의회

1994년 8월 30일(화) 10시00분 개회

○ 제29회사천군의회(임시회)개회회순
1. 개회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회
(사회 : 의사계장 조영옥)


(10시00분 개식)

○ 의사계장 조영옥  지금부터 제29회사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장엄하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동주 사천군의회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동주  개회사
  항상 군정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서 군정수행에 여념이 없으신 이규윤 군수님, 원태 부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직원 여러분과 의원여러분을 모시고 제29회 사천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들은 사상 유래 없는 폭염과 가뭄으로 시련을 당하였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민, 관, 군이 혼연일체가 되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50여일의 혹독한 폭염과 가뭄에도 불구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었던 것은 가뭄극복에 임하는 공무원 여러분과 의원님들의 능동적이며 헌신적인 노력의 덕분이라 생각하며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6만군민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8월 22일부터 27일까지 실시된 94을지연습 훈련을 위해 고생하신 공직자 여러분께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8월 22일부터 27일까지 실시된 94을지연습 훈련을 위해 고생하신 공직자 여러분께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이번에 개회되는 제29회 임시회는 군민의 생활과 관계되는 각종 조례안과 9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 의결하게 될 것이며 군정전반에 대하여 질문과 답변을 듣게 될 것입니다.
  추경예산심사시엔 군재정의 어려움을 감안하여 불요불급한 예산이나 소모성 경비는 절감시켜 지역개발에 재투자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군정질문시엔 군민을 위한 군정이 수행되고 있는지.
  군민이 괴로워 하고 불편해 하는 사항들은 해결되고 있는지, 공무원들의 무사안일과 행정본위의 잘못된 행정행위는 없는지를 의원 여러분이 수집한 자료를 근거로 명확하게 지적하여 시정시켜야 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
  내년 7월이면 본격적인 지방화 시대가 도래합니다.
  우리 초대의원들은 지방자치제 실시의 선발 의원으로 선택되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으며 지방자치의 기초자료가 전무한 상태에서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정발전을 위한 의회의 역할 수행에 충실을 기하여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에 대한 충실만으로는 밝은 미래를 기약할 수 없을 것이며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사람만이 그 시대를 향유하고 지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들은 스스로 연구하고 노력하며 솔선 수범하는 의원상을 정립하여 더 잘 사는 사천건설과 의회발전을 도모하여 6만군민과 후대의 의원들에게 존경의 표상이 될 수 있도록 자아발전에 매진해 나갈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사천군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군민들의 가정마다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4년 8월 30일
  사천군의회의장 정동주
○ 의사계장 조영옥  이상으로 제29회 사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8월 31일 오전 10시에 본회의장에서 개의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10시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