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사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사천군의회 사무국

일 시 : 1991년 7월 24일(수) 10시 00분 개식

○ 제4회 사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 선열 및 전몰 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의사계장 정기조)


(10시00분 개식)

○ 의사계장 정기조  제4회 사천군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장엄하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 선열 및 전몰 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본군 의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정동주  개회사
  평소 존경하는 김영철 군수님과 부군수이하 전공무원 그리고 의원동지 여러분!
  우리는 전군민의 관심과 기대속에 본군의회가 개원된 이래 오늘 제4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은 의회개원이래 우리의회가 주민의 의사를 어느 정도 대변하였고 민주화 지방화에 얼마만큼 기여했는가를 한번더 생각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집행기관에서는 주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 계획을 입안할 때 관 위주로 결정하고 관 편한대로 집행해 온 것이 지금까지의 행정 관행이었다면 이제는 그래서는 안될것입니다. 무슨일을 하려는지 주민도 알아야겠고 또한 주민들이 바라는 일을 해주어야 겠으며 그런 결정을 할 때에는 주민도 끼워야 하며, 어떻게 일이 되어가는지 살펴 보도록 하여야하고 잘못을 지적하면 바로 잡아야 할 것입니다. 일은 다하고나서 주민에게 알리는 과거의 중앙집권제 행정을 과감히 버리고 일을 시작하기 전에 주민에게 먼저 알리는 자치행정에 익숙해 져야 하리라고 봅니다.
  다음은 우리의회는 지방화시대의 주역이며 의결기관임과 동시에 주민의 의사를 대변하는 대의 기관인 것입니다.
  의원여러분의 값비싼 경험과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의회에 부여된 권한을 성실히 수행하며 항상 공부하는 자세로 군민의 뜻을 헤아려 그 의견을 대변하고 보다 바람직한 주민군정, 자치군정, 주민위주의 행정이 실현되도록 하여야 할 것이며, 모든 분야에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특정기관이나 행정에만 맡길것이 아니라 우리의회에서 전폭적으로 수용하여 토의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동지 여러분!
  이번 제4회 임시회에서는 국가 백년지 대계를 가름하는 교육 자치 실현을 위한 교육 위원 후보자 선출과 군민의 체위향상과 후생복지 향상을 위해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여 건설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중 개정 조례(안)등을 의결하게 되며 제2회 추경을 대비한 예산 심의 특별의원회 구성과 함께 상반기 중요 군정 추진 실적과 하반기 계획 보고 및 당면 군정 질문과 답변을 하시게 되겠습니다.
  짧은 회기일지라도 보람된 의정활동이 되도록 우리 모두 다같이 노력할 것을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1991년 7월 24일
    사천군의회희장 정동주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정기조  이상으로서 제4회 사천군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10분 폐식)


○ 회의록 서명의원
  의        장정동주
  의        원김민조
  의        원이원식
  간        사조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