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회 사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사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5년 8월 30일 (화) 오후 2시
장 소 : 본회의장

○ 제97회 사천시의회(임시회) 식순
    Ⅰ. 개식
    Ⅰ. 국기에 대한 경례
    Ⅰ. 애국가 제창
    Ⅰ.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Ⅰ. 개회사
    Ⅰ. 폐식
(사회 : 의정담당 최진열)


(14시00분 개의)

○ 의정담당 최진열  지금부터 제97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함)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 시작!
    (일동 묵념함)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복영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복영  친애하는 시민 여러분, 그간 안녕하셨습니까?
  유달리 기승을 부렸던 올 여름의 무더위를 견디며 일상을 보내시느라 참으로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아울러 폭염 속에서도 변함 없는 의정활동을 펼치시느라 다망하셨던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시민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신 김수영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또한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잦은 강우와 국지성 집중호우 등 이상기후로 고르지 못한 일기가 계속되고는 있지만 우리 사천에는 지난 8월8일 제9호 태풍 맛사의 간접 영향권에 접어들면서 평균 212㎜라는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피해로 안타까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별다른 재산피해가 없어 참으로 다행스럽습니다.
  그리고 지난 8월22일부터 5일간의 을지연습 기간 중에 훈련을 무사히 마치게 된 것도 공무원 여러분의 노력의 결과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올 한해의 농사가 풍년이 될 수 있도록 거두어들이는 그날까지 농사 주변 환경의 변화에 관심과 주의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난 6월30일 ‘중선거구제’ ‘정당공천제’ 등 「공직선거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로 지방의 정치권과 많은 시민들이 반대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그토록 노력해 온 ‘유급제 도입’이라는 성과물을 받아내고도 환영, 감사하기보다는 ‘기초의원 정수 감축’ 등 오히려 무거운 짐을 지게 된 것입니다.
  앞으로 현수막 게첨, 공청회 개최, 반대서명운동과 규탄궐기대회 등 다각적인 대응을 마련하여 전개키로 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의정활동도 바쁘게 움직이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제97회 임시회는 「재래시장육성 및 관리 조례안」 등 우리 시민의 일상과 관련이 깊은 안건이 있는 만큼 세심한 심사를 하셔서 그야말로 시민의 복리를 위한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시정이 집행될 수 있도록 애써 주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시민 여러분!
  아직 시일이 좀 있습니다만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는 중추절을 앞두고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많은 환절기입니다.
  고향을 떠나 경향각지에서 돌아온 가족들과 즐겁고 편안한 추석절이 되기 바라며 평안한 명절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제97회 임시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시민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의정담당 최진열  이상으로 제97회 사천시의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97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중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4시08분 폐식)

○ 의정담당 최진열  개의에 앞서 지난 8월9일자 경상남도 인사발령에 따라 제11대 사천시 부시장으로 부임하신 이평식 부시장님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이평식 부시장님께서는 1947년 남해군에서 출생하시어 1967년부터 공직생활을 시작해 경상남도 여성아동과장, 세정과장, 감사관을 역임하신 후 산청군 부군수로 재임하시다가 지난 8월9일자로 제11대 사천시 부시장으로 역임하시게 되었습니다.
○ 의장 정복영  그러면 이평식 부시장님 나오셔서 인사말씀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시장 이평식  지난 8월9일자로 산청군에서 사천시로 보직 발령 받은 부시장 이평식입니다.
  앞으로 저희 800여 공무원과 함께 김수영 시장님을 모시고 저의 얼마 남지 않은 공직생활에 한점 부끄럼이 없도록 사천시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그런 과정에서 존경하는 정복영 의장님을 비롯한 많은 의원님들께서 저에게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 출석의원(13인)
  성재윤   김기석   이인효   최동식
  진삼성   김석관   정복영   이삼수
  박종권   최갑현   김현철   이연성
  이문상
○ 출석공무원(9인)
  시    장김수영
  부 시 장이평식
  기획담당관김영고
  정보담당관이종순
  지역전략사업추진단장강의태
  총무국장김주일
  지역개발국장조근도
  보건소장유영권
  농업기술센터소장김치영
○ 회의록 서명의원
  의        장정복영
  의        원박종권
  의        원최갑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