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사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사천군의회

1992년 10월 17일(토) 11시 00분 개식

○ 제14회 사천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 선열 및 전몰 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삭
6. 폐식
(사회: 의사계장 정기조)


(11시00분 개식)

○ 의사계장 정기조  제14회 사천군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장엄하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동주 사천군 의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정동주  개회사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여 공사간 다망하신데도 불구하시고, 금일 새롭게 단장하여 독자적인 면모를 갖추고 개원하게된 의회 청사의 개원식과 사천군 지방의회 제14회 임시회 개회식에 이렇게 많이 참석하여 주신 사천 군민 여러분들에게 먼저 머리 숙여 감사 드립니다.
  또한 항상 군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로 노심초사 하시는 김영철 군수님 신종철 부군수님 그리고 전실과 사업소장께서도 참석하여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금일 의석을 갖춘 이곳 의회 청사는 사천군 지방 의회의 독자적인 청사를 갖게 되었다는 외적인 기쁨보다는 한층 더 군민의 뜻을 더욱더 잘 수렴하여 군민 모두가 혜택을 누리며, 사천군 지역 곳곳이 발전되도록 의회 기능에 충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한층 뜻깊은 날이 아닐수 없습니다.
  존경하는 사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의회 의원 여러분!
  지상 보도를 통하여 아시다시피 작금의 정치 및 경제가 불안하여 국가내적으로는 총체적 위기 상황에 있다고는 하지만, 이 위기 상황을 국가와 일부 정치인에게만 의존하여 해소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국민 개개인이 맡은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우리 사천군의회는 국민의 여론을 충분하게 수렴하고 군민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해 나갈 때 국가의 안정과 사회 발전의 밑바탕이 될 수 있으며, 상식이 통하고 부지런하여 성실하게 노력하는 사람이 정당한 특혜를 받을 수 있는 정의사회가 구현될 수 있다고 확신하는 바입니다.
  지난해 4월 15일 개원이래 우리 사천군의회는 13차례의 회의를 거치면서 군민 여러분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만은 여러 가지 여건상 여러분 개개인에게는 미흡한 점도 있었으리라 믿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본 의회는 계속 여러분의 입장에서 군민의 충고와 편달을 수렴해 나갈 때 사천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지가 향상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본 의회는 의장실과 사무과를 항상 군민 여러분에게 개방하여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언제나 군민 여러분의 손과 발이 될 본 의회를 애정 어린 눈으로 봐 주시고 아낌 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실 것을 바라마지 않습니다.
  존경하는 사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의원 여러분!
  금일 제14차 임시회에서도 군민 여러분의 좀 더 나은 편익을 도모하고자 각종 조례 11건을 상정 처리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회기중에도 항상 군민 여러분의 뜻이 반영되도록 본 의회에서는 군민 여러분 입장에서 여러분을 위한 조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이 하시는 사업이 날로 번창하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1992년 10월 17일
  사천군 의회의장 정동주
○ 의사계장 정기조  이상으로서 제14회 사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회의록 서명의원
  의장정동주
  의원이원식
  의원김종수
  간사공영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