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사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사천군의회

1994년 1월 27일(목) 10시02분 개회

○ 제25회사천군의회(임시회)개회회순
1. 개회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회
(사회 : 의사계장 조영옥)


(10시02분 개식)

○ 의사계장 조영옥  지금부터 제25회사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토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동주 사천군의회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동주  개회사
  다사다난했던 계유년을 보내고 희망찬 새해 갑술년을 맞아 평소 존경하는 김태웅 군수님, 원태 부군수님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과 의원 여러분을 모시고 제25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지난 한해를 돌이켜 보면 수많은 변화 속에 희망과 용기를 심어준 역사적인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문민정부의 출범으로 시작된 사정과 개혁은 국민들의 적대적인 지지속에 신한국 창조를 위하여 지속되고 있습니다.
  잘못된 과거는 오늘을 기점으로 완전히 청산하고 희망찬 내일을 위하여 각자에게 부여된 책임과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것이 신한국 창조에 동참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저는 94년을 어느 해보다 소중한 한 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의원들은 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군민의 대표자로 이 자리에 앉아 있는 것입니다.
  군민들은 우리에게 무엇을 요구하며 갈망하고 있는지 어떻게 하는 것이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군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인지를 한번더 생각하며 행동해야 될 중요한 시기인 것입니다.
  지난 3년동안 의원들의 의정활동 사항을 총정리하여 금년에는 가시적으로 나타내어 군민들로부터 평가를 받아야 될 것으로 생각하며 사천군의회 초대 의원으로서 활동할 기간도 얼마 남아 있지 않습니다.
  우리 의원들은 지난날 의정활동을 통하여 체득한 경험과 지식을 밑거름 삼아 남은 짧은 기간 아쉬움을 남기지 않는 의정활동을 위하여 더 연구하고 노력하는 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금번 임시회는 93년도에 이어서 94년도에 추진될 군정계획을 듣기 위한 것임으로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계획 하나 하나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경청하여 주시고 군의 발전을 더 가속화시키고 더 잘사는 사천건설을 위하여 집행기관의 군정 수행시 동반자가 되어 어려움이 있는 곳은 의회가 항상 앞장서 해결하므로서 모든 군정이 계획대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여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본군 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모든 군민들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1994년 1월 27일
  사천군 의회 의장 정동주
○ 의사계장 조영옥  이상으로 제25회 사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