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사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사천군의회

1993년 9월 20일(월) 10시00분 개식

○ 제22회 사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열사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조영옥)


(10시00분 개식)

○ 의사계장 조영옥  제22회 사천군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장엄하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동주 사천군 의회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정동주  개회사
  오곡백과가 무르익어 가는 결실의 계절 9월을 맞이하여 평안 존경하는 김태웅 군수님과 신종철 부군수님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과 의원 여러분을 모시고 제22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지난 8월 21일 내린 집중호우로 많은 농경지와 농작물이 매몰 또는 침수되었으며 각종 시설물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였지만 군수님을 비롯한 산하 공무원들의 헌신적 노력과 우리 의원님들께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 하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지방자치제가 실시 된지 2년이 경과되었음에도 공무원들의 의식은 지방화 시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의식전환의 노력마저 미약한 것으로 생각되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지난번 제21회 임시회에서 의결하여 실시한 행정사무조사 2건의 결과를 두고 본군 공무원들의 공무 수행태도를 분석하여 볼 때 주인의식이 결여되어 성실하고 책임 있는 행정을 실천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다시 한 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군정의 발전과 신한국 창조를 위해 지금부터라도 모든 공직자가 확고한 국가관과 주인의식으로 군정수행에 임할 수 있도록 여건조성에 최선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이번 제22회 임시회에서는 군민의 생활과 관계되는 각종 조례와 추경예산을 심의 의결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예산의 근원은 국민의 세금인 만큼 예산의 편성 역시 군민을 위하고 낭비 없는 예산을 위하여 예산편성의 적정성 여부를 세밀하게 검토, 불요불급한 모든 부분의 예산은 군민을 위해 재투자 할 수 있는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본 군 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들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를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3년 9월 20일
  사천군 의회 의장 정동주
○ 의사계장 조영옥  이상으로 제22회 사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9분 폐식)


○ 회의록 서명의원
  의장 정동주
  위원  이연식
  위원  송용규
  위원  김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