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사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사천군의회

일 시 : 1991년 7월 4일 (목) 10시 10분 개식

○ 제3회 사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 선열 및 전몰 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정기조)


(10시10분 개식)

○ 의사계장 정기조  지금부터 제3회 사천군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토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장엄하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본군 의회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정동주  개회사
  평소 군정의 막중한 책임자로서 지역발전과 군정 시책 추진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김영철 군수님 이하 전공무원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군민 여러분과 함께 제3회 임시회 개회사를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동지 여러분!
  지난 4.15일 역사적인 본군의회 개원이래 3개월이 채 안되는 짧은 기간이지만 돌이켜 보면 우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의 성과는 매우 크다고 자부하는 바입니다.
  지난 제2회 이시회에서는 주민의 알 권리 대변을 위한 진지한 군정질문에 이어 이번 회기에 시기적으로 의원이나 주민이 꼭 알아야 하고 알려야 할 사항은 군정 질문을 통하여 잘한 것은 격려하고 잘못한 점은 대안을 제시하므로써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하는 욕심입니다.
  존경하는 군수님이하 전공무원 그리고 의원동지 여러분!
  지난 도의회 의원선거시 여러분들의 협조 결과 조용한 가운데 끝나게 되어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나 선거로 인하여 깊이 패여진 갈등의 골이 아직 채워지지 않아 우리 지역 발전의 저해요인으로 작용한 소지가 많으므로 다같이 주민 화합을 위해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지방자치제는 아직 걸음마 단계로서 의회가 제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경우와 역기능도 있을 것이나 이제 도의회 구성과 교육자치제시행 그리고 자치단체장 선출등을 통하여 지방자치제는 성숙되리라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의원동지 여러분!
  진정한 지방자치제는 누가 가져다 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노력하여 우리 지역 문제는 우리가 책임지고 우리가 해결하고 가꿈으로서 후손에게 존경받는 의정상을 정립합시다.
  이번 회기가 비록 2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의정사에 길이 남을 의원윤리강령제정과 주민의 오랜 숙원사항 해결을 위한 건의서 채택등 내실있는 의정 활동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1991. 7. 4.
  사천군의회의장 정동주
○ 의사계장 정기조  이상으로 제3회 사천군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20분 폐식)


○ 회의록 서명의원
  의        장정동주
  의        원김민조
  의        원이원식
  간        사조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