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윤형근 의장 입니다.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동정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사천시의회 초선회 ‘우주항공산업 발전 학습 토론회’ 개최
작성자 사천시의회 작성일 2023.11.17 조회수 3111
사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초선회’가 지난 17일 시의회 2층 소회의실에서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학습토론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이후 사천시가 ‘글로벌 우주항공산업 도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부산대학교 융합학부 구태완 교수는 첫 번째 시간에는 항공기의 구조와 항공산업의 역사, 항공산업과 우주발사체에 대한 강의를 했다. 

그리고, 두 번째 시간에는 사천시와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회를 가졌다.

구태완 교수는 “사천시가 가진 인적·물적 자원과 지리적 특성을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우주항공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대표 우주항공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의 협력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민규 의원은 “강의와 토론을 통해 우주항공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졌다. 우주항공산업 발전과 전문인력의 확보를 위해서는 우주항공청 유치뿐만 아니라 교육, 주거, 교통 등 인프라 구축도 함께 이뤄져야 한다”며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사천시의회 연구단체 초선회는 인구증가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간담회와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넘어 대안을 제시하고 제도를 정비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출처 : 뉴스프리존(https://www.newsfreezone.co.kr)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사천시의회 시민건강 증진 '맨발걷기 활성화 조례안' 의결
이전글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새롭게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