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윤형근 의장 입니다.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동정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사천시의회 시민건강 증진 '맨발걷기 활성화 조례안' 의결
작성자 사천시의회 작성일 2023.11.10 조회수 126
경남 사천시가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맨발걷기 도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사천시의회는 최근 제27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사천시 도시공원 맨발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최종 의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조례 제안에 나선 정서연 의원은 “도시공원 내 맨발걷기에 적합한 환경조성 및 효율적인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제안이유를 설명했다.

주요 내용은 ▲맨발 산책로의 조성·확충 및 정비 ▲맨발걷기에 필요한 시설 설치·보수 ▲맨발걷기 활성화에 필요한 홍보 및 교육 ▲맨발걷기와 관련한 학술·문화·예술사업 등이다.

이 조례안은 정서연 의원이 지난 10월12일 대표발의하고, 구정화 의원, 강명수 의원, 김민규 의원이 동참한 것으로 공포일로부터 시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사천시는 내년 용두공원, 월성공원(아임파인 힐링 포레스트)을 시작으로 우주항공테마공원, 초전공원, 수양공원, 봉명산시립공원 등에 맨발걷기를 위한 산책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정서연 의원은 “맨발걷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맨발 산책로 조성에 대한 요구가 많은 상황”이라며 “규모가 크지 않은 소공원에도 맨발걷기를 위한 산책로가 조성돼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뉴시스(https://www.newsis.com/) 2023.11.26 기사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사천시의회, '국가산단 주변지역 주민 지원 특별법' 재정 촉구
이전글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2023 범시민 걷기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