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진배근 의원 입니다.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동정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2018년 1월 30일 주요신문기사
작성자 사천시의회 작성일 2018.02.13 조회수 4687
경남 사천시의회 윤형근(59·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달 30일 경기도 여주시 썬밸리호텔에서 개최한 2018년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10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의 주최로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헌신한 기초의회 의원을 시·도로부터 추천받아 수여하는 상이다.

윤 의원은 사천시의회 7대 후반기 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잘못된 행정사항 지적 및 시정 △철저한 예산 심의 및 행정사무감사 △시민과의 근거리 소통을 통해 민원해결 노력 △의회의 본질에 충실한 의회상 정립과 의원 간 화합 도모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 의원은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는 상이니만큼 수상의 의미가 더 크다”면서 “시민의 작은 목소리까지도 빠트리지 않고 경청하며, 항상 현장에서 고민하고,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18년도 전국시군자치지구 의회의 장협의회 정기총회가 여주시 썬밸리 호텔에서 전국기초의회의장, 내빈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는 이환설 전국시군자치지구 의회 회장, 원경희 여주시장, 정병국 국회의원, 등 의정 봉사대상 수상자 22명도 참석했다.

이번 총회에서 전국 시군자치구 의장들은 지방분권 개헌만이 새로운 대한민국을 의한 국가 대개혁의 첫걸음임을 확신하며, 국회와 중앙정부가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지방분권 개헌 선언문을 발표하며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이어 각 정당은 지방분권 개헌 추진 의지를 밝히고 대선공약을 이행하라고 했고, 국회는 개헌추진 로드맵을 성실히 이행하고 ’개헌안’을 조속히 국민에게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26일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서 강력한 지방분권 공화국을 국정목표로 자치입법권, 자치행정권, 자치재정권, 자치복지권의 4대 지방자치권을 헌법 화 하기 위해 국민투표로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천명한 바 있다.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
첨부
  •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닥터헬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이전글 2018년 1월 18일자 신문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