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박병준 의원 입니다.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동정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사천시의회, '국가산단 주변지역 주민 지원 특별법' 재정 촉구
작성자 사천시의회 작성일 2023.12.07 조회수 915
2023년12월7일 기사

경남 사천시의회가 국가산업단지 주변지역 주민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사천시의회는 지난 6일 열린 제273회 사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국가산업단지 주변지역 주민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고 7일 밝혔다.

사천시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국가산업단지 입주업체 및 정부는 국가 경제 성장주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명분 아래 국가산업단지 운영과정에서 발생한 주변지역 주민들의 건강 문제와 환경오염 문제를 도외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가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 피해로 고통받고 있는 사천시민들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현재의 법률로써 해결할 수 없는 지원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국가산업단지 주변지역 주민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과 국가산업단지 주변지역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위한 종합대책이 시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산업단지 입주업체가 주변지역 주민들의 피해 실태를 파악하고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 대책 및 침해받은 건강권 보장에 앞장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사천시의회는 채택한 결의문을 대통령실, 국회, 중앙부처, 경상남도지사, 전국 시·도 및 시·군·구의회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출처/ 뉴시스:https://www.newsis.com/)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사천시의회, 조례 사후 입법평가 추진
이전글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2023 범시민 걷기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