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강명수 의원 입니다.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동정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사천시의회,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기자회견
작성자 사천시의회 작성일 2023.04.10 조회수 904

사천시의회,우주항공청특별법통과촉구기자회견

우주항공청사천설립에는여·야가따로없다.

사천시의회(의장윤형근)10일시청2층브리핑룸에서의장을비롯한12명의시의원이참석한가운데우주항공청설치와운영에관한특별법의국회통과촉구기자회견을가졌다.

이번기자회견은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간사인더불어민주당조승래(대전유성갑)의원이지난5일대표발의한우주전략본부설치법에대한반대성격을띠고있는것.

사실상우주전략본부설치법우주항공청사천설립을백지화시키는법안으로우주항공청특별법의국회통과에큰암초로작용할가능성이매우높다.

이에국민의힘9,더불어민주당3명등모두12명의의원으로구성돼있는사천시의회는정당을떠나전체의원이참여하는등우주항공청사천설립에힘을모았다.경남도의회국민의힘김현철,임철규의원도참여했다.

이날윤형근의장은인류의마지막투자처라불리는우주개척을위해많은나라들이매진하고있으며,우리나라도더이상지체해서는안된다우주항공청특별법의조속한국회통과를촉구했다.

그리고,“두법안을비교해보았을때뉴-스페이스시대민간우주산업에대한철학과우주개발에대한의지는비교할수없을정도로우주항공청특별법이우위에있음을누구나알수있을것이라고주장했다.

또한,“소위우주전략본부설치법은현행우주개발체계가그대로유지되는것과다름없고,우주산업이국가경쟁력과직결되는이시점에너무나아쉬운법안이라생각한다고덧붙였다.

특히,“정치적대립으로우주항공전담조직개청이늦어질수록글로벌우주경쟁에서뒤쳐질것은자명한사실이라며국회는미래우주산업발전을위해대승적인차원에서정부의특별법통과에힘을모아달라고당부했다.

한편,우주항공청설치는윤석열대통령의공약사항으로지난4일국무회의를통과했으며,최고의전문가를중심으로대한민국우주항공산업의육성을주도할조직으로만든다는게정부의방침이다.

 

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보도/해명자료 (sacheon.go.kr)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사천시의회 발로 뛰는 의정활동
이전글 사천시의회 '초선회', 청년정책 발전 위해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