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최동환 의원 입니다.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동정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임시회 중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사천시의회 작성일 2023.09.13 조회수 511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임시회 중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 1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임시회 중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 2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 대방굴항 도시재생사업 현장,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경남지부 등 6개소 방문 -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위원장 전재석)는 지난 8271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중 주요 사업장과 관계 기관을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사천시 지역 활성화 사업을 비롯해 재난·재해 취약지 예방 사업을 점검하고 우리시 핵심 산업인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 과제 발굴에 초점을 맞추었다.

세가지 주제에 맞춰 동지역과 읍·면지역을 각각 3곳씩 선정하여 우리시 중점 사업을 빠짐없이 점검코자 하였다.

 첫 방문지로는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본부>를 방문하여 남동발전 삼천포본부의 인력 축소에 따른 동지역 경제 침체 방안 등을 논의하였으며, 대방굴항 도시재생사업 현장과 청널공원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 현장을 둘러보며
민생과 직결된 경제와 안전을 고루 살폈다.

 

이어서, 사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와 사천강 사천지구 하천재해예방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시민 안전과 관련된 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점검하였으며 현장 관계자들에게 시민 안전에 필요한 정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경남지부를 방문하여 사천시가 우주항공중심 도시로서 나아가기 위한 방향성과 항공우주산업 발전에 필요한 정책 과제 등을 논의하며, 우주항공청 설립을 기점으로 우주항공산업 발전에 필수적인 산·학·연·관 생태계 기반이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였다.

 

전재석 위원장은 건설항공위원회 소관 사업들의 특성상 시민들의 실질적인 체감도가 높기 때문에 어느 하나의 사업도 소홀함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감시하겠다.”고 전하였으며, “이번 현장방문은 동 지역에는 박정웅, 최동환 위원이 읍·면 지역은 박병준, 김규헌 위원께서 방문지를 선정하여 치우침 없이 현장을 들여다 보고자 했으며, 이를 통해 소통과 화합하는 의회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사천시의회 행정관광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실시
이전글 사천시의회 연구단체 항공우주속으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등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