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김규헌 부의장 입니다.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동정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사천시의회 발로 뛰는 의정활동
작성자 사천시의회 작성일 2023.04.12 조회수 377
사천시의회 의원 발로 뛰는 의정활동 펼쳐
-  청년센터 리모델링 사업 현장, 사천서부일반산업단지 등 10개소 방문 -

 사천시의회(의장 윤형근) 의원들이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사업 현장과 민원이 제기된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윤형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행정관광위원회 의원, 건설항공위원회 의원은 지난 12일 제269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중 민원 및 사업 현장을 각각 방문했다.

 행정관광위원회는 사천시 청년센터 리모델링 사업 현장,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콘텐츠 제작 설치 현장 등을 방문해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사항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사천시 청년센터 현장에서 청년센터의 효율적 공간구성과 운영 활성화, 청년네트워크 홍보 및 청년지원 정책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폈다.

 또한, 청년센터가 지역 청년들이 교류하고 새로운 정책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소통의 장이자 미래를 준비하는 시설로 활용해 줄 것을 주문했다. 

 건설항공위원회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를 방문해 사천 입주 기업들을 지원하는 방향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삼천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지, 지방도 1001호선(검정~검항)확포장 사업지 등 4곳의 공사 현장으로 이동해 공사 추진경과 등을 보고 받았다.

 위원들은 “본격적인 기초공사로 인해 공사장 생활소음‧진동 및 비산먼지 등으로 인근 지역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고 민원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형근 의장은 “제9대 사천시의회는 ‘현장’과 ‘소통’에 방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보도/해명자료 (sacheon.go.kr)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사천시의회 행관위, 사천시시립도서관 현장점검
이전글 사천시의회,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