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시정질문

시정질문 자유발언, 각항목은 번호, 회기, 의원, 제목, 첨부파일로 구분됨 제목 클릭시 상세페이지로 이동
번호 회기 의원 내용 첨부
157 제228회 최인생 ■ 공무원 정년을 65세로 연장하는 안이 발의되는 상황에서 공로연수제도가 유명무실해져 있는 현실을 고려 폐지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한 생각은? ■ 공동주택과 조합주택에 대한 대처방안? ■ 공동주택 사업승인 후 공사착공을 못하고 있는 사업장에 대한 행정적 제재여부 등 우리시 의견? ■ 지역주택조합 설립 이후 사업추진의 어려움으로 시민들의 경제적 피해를 입고 있는 사항에 대하여 우리시 대책은? ■ 학교급식과 요양시설 지역식자재업체 이용에 대한 견해? ■ 우리시 위원회에 타 지역 거주자가 포함되어 있는지와 수개의 위원회에 관외 거주자가 중복으로 위원 활동하고 있는 사유는? ■ 공무원 정년을 65세로 연장하는 안이 발의되는 상황에서 공로연수제도가 유명무실해져 있는 현실을 고려 폐지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한 생각은?

■ 공동주택과 조합주택에 대한 대처방안?
■ 공동주택 사업승인 후 공사착공을 못하고 있는 사업장에 대한 행정적  제재여부 등 우리시 의견?

■ 지역주택조합 설립 이후 사업추진의 어려움으로 시민들의 경제적 피해를 입고 있는 사항에 대하여 우리시 대책은?

■ 학교급식과 요양시설 지역식자재업체 이용에 대한 견해?
■ 우리시 위원회에 타 지역 거주자가 포함되어 있는지와 수개의 위원회에 관외 거주자가 중복으로 위원 활동하고 있는 사유는?
156 제228회 구정화 ■ 수석5리 고가도로 건설로 인한 문제점 및 대책은?평면도로확장, 우회도로개설 지하차도건설 대안은? ■ 도립의료원 추진 현황 및 사천 유치 대책은? ■ 수석5리 고가도로 건설로 인한 문제점 및 대책은?평면도로확장, 우회도로개설 지하차도건설 대안은?

■ 도립의료원 추진 현황 및 사천 유치 대책은?
155 제228회 김봉균 ■ 서포면만이 가진 먹거리, 경관 등 주민들의 참여가 만들어내 자연스런 현상으로 지속되고 확대 발전되어야 할 것인데 시의 의지와 방안은? ■ 샛고랑 복원사업 완공 후 둠벙 7개소 누수로 인해 기능 상실로 현재 방치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시의 대책은? 행정의 책임성과 연속성 유지를 위한 노력은? ■ 공공의료원에 대한 사천시의 입장과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 서포면만이 가진 먹거리, 경관 등 주민들의 참여가 만들어내 자연스런 현상으로 지속되고 확대 발전되어야 할 것인데 시의 의지와 방안은?

■ 샛고랑 복원사업 완공 후 둠벙 7개소 누수로 인해 기능 상실로 현재 방치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시의 대책은? 행정의 책임성과 연속성 유지를 위한 노력은?

■ 공공의료원에 대한 사천시의 입장과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154 제228회 김경숙 ■ 석면 정책에 대하여 - 양계단지 및 축사관련 석면건축물 전수조사 추진실적? - 석면제거 사업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시행, 시 차원이 지원 필요 - 석면 철거 조례제정 등 관련대책 지원 근거 마련 ■ 삼천포-제주 뱃길 운항 전담부서 지정하여 행정력 집중 및 집행기관의 대책? ■ 삼천포 보건센터가 주민사전 설명이나 동의없이 폐소결정된 배경과 폐소결정에 따른 경남도와 행정적 으로 협의되었거나 결정된 사안은? ■ 석면 정책에 대하여
 - 양계단지 및 축사관련 석면건축물 전수조사 추진실적?
 - 석면제거 사업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시행, 시 차원이 지원 필요
 - 석면 철거 조례제정 등 관련대책 지원 근거 마련
■ 삼천포-제주 뱃길 운항 전담부서 지정하여 행정력 집중 및 집행기관의 대책?
■ 삼천포 보건센터가 주민사전 설명이나 동의없이 폐소결정된 배경과 폐소결정에 따른 경남도와 행정적
   으로 협의되었거나 결정된 사안은?
153 제228회 박종권 ■ 전봇대, 건물, 가로등 지주에 회수되지 않은 전기선, 케이블선, 전화선등 해결방법과 대책은? ■ 공유재산 매각관련 ■ 전봇대, 건물, 가로등 지주에 회수되지 않은 전기선, 케이블선, 전화선등 해결방법과 대책은?

■ 공유재산 매각관련
152 제225회 전재석 ■ 사천 바다케이블카 주변도로 개설사업을 조기에 개설할 방안과 그 대책은? ■ 발전소 전용도로 대로 1-2호선 개설사업 진행 현황은? ■ 동지역 고등학교 학생 무상급식 지원 방안과 대책은? ■ 사천 바다케이블카 주변도로 개설사업을 조기에 개설할 방안과 그 대책은?

■ 발전소 전용도로 대로 1-2호선 개설사업 진행 현황은?

■ 동지역 고등학교 학생 무상급식 지원 방안과 대책은?
151 제225회 최인생 ■ 일부단체들이 시보조금으로 행사를 치르면서 우리시가 아닌 타 지역의 업체를 선정하고 있는 부분과 타 지역 업체를 통해 물품을 구매하는 단체에 대한 제재가능 여부 및 대책? ■ 축제 행사 기획 및 공개 경쟁입찰시, 본사는 타 지역에 두고 임시 사무실만 관내에 소재하면서 입찰에 응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입찰 제재방법? ■ 낙찰된 기획공연사들이 낙찰 이후 우리지역 기획공연사들에게 접촉해 낙찰된 금액보다 적은 금액으로 공연기획을 하도록 제안하는 하도급방식에 대해 대비책과 음향기기 기준 미달 기기 설치에 대해 전문가의 확인하고 있는지? ■ 시공중인 사주천년교 인도 외부에 사천강의 아름다움을 조망할 수 있도록 인도 중간 중간에 별도의 시설물 조성, 집행기관의 생각? ■ 사천강 제방에 제방과는 별도의 도로 개설로 도심지 우회도로기능 및 원활한 교통체계 구축 가능, 이에 대한 집행기관의 입장? ■ 서일아파트 앞 회전교차로 설치에 대한 추진사항은? ■ SPP조선이 유일컨소시엄에 매각되었는데, 이 기업에 대해 파악한 내용과 향후 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답변? ■ 폐업된 SPP조선소부지 27만 평방미터에 관광산업 복합테마파크를 개발할 것이라는데 대한 향후 진행 과정? ■ 사천읍 재래시장 점포 일부를 매입해 음식점거리를 조성하면 주변 상가 활성화 되지 않을까 한다. 이에 대한 견해는? ■ 사천읍 재래시장 주차장 확충사업 추진사항은? ■ 일부단체들이 시보조금으로 행사를 치르면서 우리시가 아닌 타 지역의 업체를 선정하고 있는 부분과 타 지역 업체를 통해 물품을 구매하는 단체에 대한 제재가능 여부 및 대책?
■ 축제 행사 기획 및 공개 경쟁입찰시, 본사는 타 지역에 두고 임시 사무실만 관내에 소재하면서 입찰에 응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입찰 제재방법?
■ 낙찰된 기획공연사들이 낙찰 이후 우리지역 기획공연사들에게 접촉해 낙찰된 금액보다 적은 금액으로 공연기획을 하도록 제안하는 하도급방식에 대해 대비책과 음향기기 기준 미달 기기 설치에 대해 전문가의 확인하고 있는지?

■ 시공중인 사주천년교 인도 외부에 사천강의 아름다움을 조망할 수 있도록 인도 중간 중간에 별도의 시설물 조성, 집행기관의 생각?
■ 사천강 제방에 제방과는 별도의 도로  개설로 도심지 우회도로기능 및 원활한 교통체계 구축 가능, 이에 대한 집행기관의 입장?
■ 서일아파트 앞 회전교차로 설치에 대한 추진사항은?

■ SPP조선이 유일컨소시엄에 매각되었는데, 이 기업에 대해 파악한 내용과 향후 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답변?
■ 폐업된 SPP조선소부지 27만 평방미터에 관광산업 복합테마파크를 개발할 것이라는데 대한 향후 진행 과정?
■ 사천읍 재래시장 점포 일부를 매입해 음식점거리를 조성하면 주변 상가 활성화 되지 않을까 한다. 이에 대한 견해는?
■ 사천읍 재래시장 주차장 확충사업 추진사항은?
150 제225회 김봉균 ■ 각산 휴양(전원)마을 조성사업은 공영개발방식인데 굳이 지방채를 내어가며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것에 대한 전면 재검토 필요 이에 대한 견해는? ■ 태양광발전사업 인허가로 인한 난개발 방지 및 산림보전을 위한 사천시의 특별한 대책 필요 이에 대한 사천시의 입장은? ■ 사천시 물이용부담금 부과면제를 위한 추진 사항?가화천 하천 유지수와 관련된 대책? ■ 각산 휴양(전원)마을 조성사업은 공영개발방식인데 굳이 지방채를 내어가며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것에 대한 전면 재검토 필요 이에 대한 견해는?

■ 태양광발전사업 인허가로 인한 난개발 방지 및 산림보전을 위한 사천시의 특별한 대책 필요 이에 대한 사천시의 입장은?

■ 사천시 물이용부담금 부과면제를 위한 추진 사항?가화천 하천 유지수와 관련된 대책?
149 제218회 박종권 1. 삼천포버스터미널~문화예술회관 방면도로 협소, 균열, 빈번한 교통사고 등의 해결방법과 대책에 대하여 시장님 답변바랍니다. 2-1. 용강주공아파트 향촌신호등간 미개설도로 개설사업 시행 촉구,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시장님 답변바랍니다. 2-2. 동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발전소 전용도로(우회도로) 대로 1-2호선 도로개설에 대한 추진사항에 대하여 답변바랍니다.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한 헌법불합치 결정으로 20년 이상 미 집행된 도시계획시설 결정이 2020. 7. 1. 이후 실효됨으로 그렇다면 일몰제 대상 시설이 일시에 해제되면 대로 1-2호선이 그때까지 도시계획시설 집행이 되지 않을 경우에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 인지에 대하여도 시장님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도민체전개최 시 체육시설로 사용하고자 결정고시 한 삼천포 공설운동장 테니스장 옆 사유지 토지는 체육시설로 더 이상 확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어 체육시설을 해제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보는데 이에 대해 시장님 답변바랍니다. 4. 실안동 호텔부지 조성 시 진출입 가능하도록 도로개설 약속하였으나 사업자가 바뀌고 생활숙박시설로 준공되어 건축 등 재산권행사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도로개설에 대하여 산업건설국장님 답변바랍니다. 5. 해양바이오회사와 관련 패각처리문제의 근원적이고 효과적인 대책강구 바라며, 예산 지원내용, 지원금액, 행정처분 조치사항과 앞으로의 대책에 대하여 산업건설국장님 답변바랍니다. 6. 낚시정보종합회관건립이 예산을 확보해 놓고도 이 시점까지 집행되지 않고 있는 이유에 대하여 산업건설국장님 답변바랍니다. 1. 삼천포버스터미널~문화예술회관 방면도로 협소, 균열, 빈번한 교통사고 등의 해결방법과 대책에 대하여 시장님 답변바랍니다.

2-1. 용강주공아파트 향촌신호등간 미개설도로 개설사업 시행 촉구,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시장님 답변바랍니다.

2-2. 동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발전소 전용도로(우회도로) 대로 1-2호선 도로개설에 대한 추진사항에 대하여 답변바랍니다.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한 헌법불합치 결정으로 20년 이상 미 집행된 도시계획시설 결정이 2020. 7. 1. 이후 실효됨으로 그렇다면 일몰제 대상 시설이 일시에 해제되면 대로 1-2호선이 그때까지 도시계획시설 집행이 되지 않을 경우에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 인지에 대하여도 시장님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도민체전개최 시 체육시설로 사용하고자 결정고시 한 삼천포 공설운동장 테니스장 옆 사유지 토지는 체육시설로 더 이상 확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어 체육시설을 해제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보는데 이에 대해 시장님 답변바랍니다.

4. 실안동 호텔부지 조성 시 진출입 가능하도록 도로개설 약속하였으나 사업자가 바뀌고 생활숙박시설로 준공되어 건축 등 재산권행사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도로개설에 대하여 산업건설국장님 답변바랍니다.

5. 해양바이오회사와 관련 패각처리문제의 근원적이고 효과적인 대책강구 바라며,
예산 지원내용, 지원금액, 행정처분 조치사항과 앞으로의 대책에 대하여 산업건설국장님 답변바랍니다.

6. 낚시정보종합회관건립이 예산을 확보해 놓고도 이 시점까지 집행되지 않고 있는 이유에 대하여 산업건설국장님 답변바랍니다.
148 제218회 윤형근 1. 2014년 10월16일 NSP대책위, 고성그린파워(주) 와 우리시 집행기관과 첫 간담회시 화력발전소 우회도로 개설사업 건의를 시작으로 전용도로 기초 자료 조사용역을 2015년 4월과 5월 두 차례 시행 한 후, 2015년 7월 22일 제1차 회의로부터 2017년 7월 20일 11차 회의까지 2년이 넘도록 회의와 협상을 했고, 2017년 2월 3일 제8차 회의 이후 2017년 5월 30일 시장님과 GGP사장님과의 간담회를 가져 잠정 합의를 하셨다는데 그간의 진행사항과 잠정합의 하신 내용 답변바랍니다. 그 후 9차 회의부터 11차 회의결과 까지 답변 바랍니다. 또한 죽림동 대성초교부터 향촌동 봉남천을 경유하여 국도 77호선과 연결되는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을 당초 사천시(안) 과 같이 차질 없이 추진되는 것인지 답변바랍니다. 2. 사천8경중 하나인 코끼리바위와 남일대 해수욕장을 포함하여, 진널전망대를 잇는 남녘제일의 절경과 해안 비경을 풍경으로 둘레길, 올레길과 같은 해안길을 개발하여 사천바다 케이블카와 연계할 수 있는 품격 있고 매력 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할 것을 건의 촉구하며 개발계획에 대해 답변바랍니다. 1. 2014년 10월16일 NSP대책위, 고성그린파워(주) 와 우리시 집행기관과 첫 간담회시 화력발전소 우회도로 개설사업 건의를 시작으로 전용도로 기초 자료 조사용역을 2015년 4월과 5월 두 차례 시행 한 후, 2015년 7월 22일 제1차 회의로부터 2017년 7월 20일 11차 회의까지 2년이 넘도록 회의와 협상을 했고, 2017년 2월 3일 제8차 회의 이후 2017년 5월 30일 시장님과 GGP사장님과의 간담회를 가져 잠정 합의를 하셨다는데 그간의 진행사항과 잠정합의 하신 내용 답변바랍니다.
그 후 9차 회의부터 11차 회의결과 까지 답변 바랍니다.
또한 죽림동 대성초교부터 향촌동 봉남천을 경유하여 국도 77호선과 연결되는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을 당초 사천시(안) 과 같이 차질 없이 추진되는 것인지 답변바랍니다.

2. 사천8경중 하나인 코끼리바위와 남일대 해수욕장을 포함하여, 진널전망대를 잇는 남녘제일의 절경과 해안 비경을 풍경으로 둘레길, 올레길과 같은 해안길을 개발하여 사천바다 케이블카와 연계할 수 있는 품격 있고 매력 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할 것을 건의 촉구하며 개발계획에 대해 답변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