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시정질문

시정질문 보기, 각항목은 회기, 의원, 작성일, 회의록, 영상,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됨
전재석 의원 회기 제258회
의원 전재석
작성일 2021.12.21
회의록 -
영상 -

1. 삼천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의 향후 추진계획 및 팔포매립지~용두공원 구간 친수공간 조성계획

  - 삼천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2015년부터 진행 중이나 2018년 3월경 주민설명회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나 보고가 없어 사업계획이나 추진현황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이 큰데, 해당 사업의 향후 추진계획은?

  - 팔포매립지~용두공원 구간의 삼천포천은 접근성이 좋으나 친수공간이 매우 부족한 상황인데, 이 일대의 기획재정부 소유 국유지를 포함하여 친수공간 조성계획이 있는지? 계획이 있다면 그 세부 내용은?

 

2. 삽재농공단지 입구~고성군 하이면 경계 구역 도로 확장계획 및 동 지역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도로 관련

  - 발전소 우회도로 공사와 관련하여, 삽재농공단지 입구~고성군 하이면 경계까지는 도로확장계획이 없어 우회도로 개통 시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상황.
 
    또한 현재의 교통량만으로도 인근 사등마을 주민이 겪는 불편과 위험성이 큰데, 해당 구역에 대한 도로 확장계획은?

  - 동 지역을 중심으로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도로 종류와향후 추진계획은?

 

3. 용두공원 일대 재정비 및 관리계획 - 와룡길 288 일원의 편백나무숲을 기후변화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기후변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재정비할 의사가 있는지?

- 현재 용두공원 일대(와룡저수지 산책로 주변) 조경 관리는 벌용동을 중심으로 하여 주민숙원사업의 형태로 진행되고 있음.

  그러나 용두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서, 현재와 같은 동 차원의 관리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시 차원의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데, 시 차원의 수국식재,꽃잔디 조성 등 공원 관리 및 담당 인력 관리계획은?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