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각항목은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모범근로자 포상 요청(답변)
작성자 사**** 작성일 2020.11.11 조회수 449

1. 지역발전과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우리 시의회 홈페이지(의회에 바란다)에 접수하신“모범근로자 포상요청”민원건에 대하여 사천시(녹지공원과,지역경제과)에조치계획 제출을 요청한 바 아래 와 같이 검토의견이 회신되었기에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표창을 추천한 근로자는‘코로나19 극복희망일자리사업’중 녹지공원과 소관의‘근린공원 및 어린이공원 녹지조성 및 환경정비사업’의 참여근로자입니다.

 ○ 희망일자리사업은 국비 보조사업으로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공공일자리 제공을 통해 지역 내 공공업무를 추진하고 참여자에게는 임금지급을 통해 생계보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사업입니다. 우리시 관내에는 11월 현 재 900여 명이 성실히 근로중입니다.

 ○ 귀하께서 말씀하신 김○○ 근로자와 같이 본인의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주변의 귀감이 되는 근로자가 많이 있습니다.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은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고, 그 임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그에 따른 근로를 성실히 할 것이 전제 되는 점, 일자리에 따라 근로자의 노동 강도의 차이가 있는 점, 포상 대상자의범위 및 선정에 따른 어려움이 있는 점 등을 감안하여 일자리사업 참여에 따른 포상 수 여는 어려움을 알려드리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하지만, 해당 근로자 김○○님을 읍면동 모범 시민 표창 또는 시정발전 유공 표창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주소지 읍면동에 추천토록 하겠습니다. 

 ○ 나아가, 귀하께서 격려해 주신 내용은 해당 부서 및 담당 공무원, 근로자에게 잘 전달토록 하겠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사천시청 지역경제과 일자리팀 최고봉 주무관(☏831-3081)에게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 내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희망일자리사업 참여 근로자에게 지역주민의 따스한 눈길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안녕하십니까? 의원님 경남의 도민입니다. 제가 공립학교 원어민 강사 관련해서, 교육 정책 제안 하나 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모범근로자 포상 요청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

답글 달기 - 이름, 패스워드, 인증번호, 댓글입력
보안문자
보안문자나 여기를 클릭하시면 새로고침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