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각항목은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지역상품권에 관한 민원삭제건 및 발행요청
작성자 신** 작성일 2021.07.16 조회수 308
1. 민원 삭제건
국민 신문고를 통해 지역상품권 민원을 3회 제출 하였습니다.
처음 2월달 제출해서 받은 답변은 참으로 고마웠습니다. 곧 시행을 앞 두고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러나 4개월정도 지나도 시행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또 발행요청을 위한 민원을 넣었는데 처음 받은 답변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무런 진척이 없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7월2일에 또 민원을 넣었습니다 .
그런데 이번엔 아예 삭제를 하는군요.
누가 삭제 했는지, 민원을  지울 수 있는건지 의문이긴 하지만 , 일단 지워 졌습니다.
지역민원에 관해 이렇게 대처하는게 공무원의 자세인지 시의회를 통해 알고 싶습니다.
물론, 해결되지 않은 민원이 지워진거 확인 했으니, 국민 신문고를 통한 지역상품권 민원은 다시 제출 할 겁니다.
다음번엔 답변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 발행요청 건
지역상품권 발행 요청문의에 관한 의회답변 (첨부),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일단 열심히 검토 하고 계시는건 알겠는데, 언제나 그렇듯 민원인의 관심은 "내가 언제 살 수 있는가?" 입니다.  이것에 관한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잘 아시겠지만 행안부 사이트에 잘 나와 있던데, 경남에서 지역상품권을 시행을 하지 않는 유일한 곳이 사천시 입니다.
앞선 질문의 답변을 통해 예산이 11~12억 과다 소요 되는것도 알겠고, 타 시,군에서 발생한 문제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칭찬해 줄만 합니다.
  하지만 , 노력에 비해 결과는 상품권 발행에 소극적(경남 유일 미발행 도시)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극적 행정으로 인해, 타 도시에 비해 심각한 차별받고 있어 시민으로써 많이 화가 납니다.  
행안부 사이트에 "지역경제 살리는 지역사랑상품권" 이라는 동영상이 있는데 , 이 제목처럼 사천시는 경제 활성화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지 사천 시장과 사천시의회, 의원 에게 묻고 싶습니다.
사천시의 소비 촉진을 위해 빠른 정책 시행을 요청합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사천시 장난감은행 무료대여 요청 건의했더니 시민의식이 부족하여 안된다는 황당한 공무원의 답변(답변)
이전글 사천시 장난감은행 무료대여 요청 건의했더니 시민의식이 부족하여 안된다는 황당한 공무원의 답변.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

답글 달기 - 이름, 패스워드, 인증번호, 댓글입력
보안문자
보안문자나 여기를 클릭하시면 새로고침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