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시정질문

시정질문 보기, 각항목은 회기, 의원, 작성일, 회의록, 영상,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됨
김경숙 의원 회기 제249회
의원 김경숙
작성일 2020.12.18
회의록 -
영상 -

1. <사천시 수도 급수조례>개정 관련

  - 상수도 특별회계 연간 손실금 총액 및 일반회계 전출 보전액이 어떻게되는지

  - 상수도 특별회계의 손실액을 줄일 수 있는 방안

  - 조례 개정 후 사회복지시설, 요양시설, 아동센터 등 수도세 감면 요구가예측되는 바, 이에 대한 집행기관의 입장


2. 국공립어린이집 수탁 관련

  - 국공립어린이집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구성(분야별 위원)이 어떻게되는지?

  - 어린이집 수탁 선정 시 보육정책위원회 배점표 기준과 위원 개별채점표는 어떻게 작성하는지?

  - 최근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로 특정 집안의 자매가 집중되고 있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선정된 14곳 수탁자 중 해당 관계자에 대한상세한 답변 (해당 어린이집 대표자, 원장 등 상호 가족관계)

  - 국공립어린이집 수탁 운영자 선정 시 ‘보육정책 심의위원’을 수탁선정 건별로 구성하는 것을 검토할 의지가 있는지?

 

3. 『와룡문화제』명칭『고려현종대왕축제』로 변경 관련

  - 삼천포․사천 통합 시 출발과 함께 24년간 개최해오던『와룡문화제』 명칭을 변경하고자 하는 배경이 무엇인지?

  -『와룡문화제』명칭 변경에 대해 시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삼천포지역민의 설문 응답률이 30%에 그쳤다고 나타났는데 응답률이 낮은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 정동면에서 개최해오던 <대왕제>와 사남면 능화마을 <귀룡제>는 어떻게할 것인지?

  -『와룡문화제』가 킬러콘텐츠 부재로 24년이란 축제의 역사성까지 외면 하면서『고려현종대왕축제』로 명칭을 변경하는데, 향후 달라지는 축제의방향이 어떻게 되는지?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