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시정질문

시정질문 보기, 각항목은 회기, 의원, 작성일, 회의록, 영상,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됨
김경숙 의원 회기 제254회
의원 김경숙
작성일 2021.06.17
회의록 -
영상 -

1. 동서금동 청소년 쉼터 활용방안 및 도시공원 지킴이 제도 시행에 대한 집행기관의 입장

 - 이용률이 저조한 동서금동 청소년 쉼터의 활용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2020년 1월 29일 팀장급 회의를 진행한 결과, 주민의견 수렴 후 활용 방안을 모색하자는 결론이 도출되었으나, 1년 반이 지난 지금까지 아무런 대책이 나오지 않은 상태인데, 회의 이후 해당 쉼터 활용과 관련하여 추진된 사항이 있다면?

 - 취업취약계층의 건강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시민들로 하여금 쾌적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하게 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도시공원 지킴이 제도’ 시행에 대한 집행기관의 입장?


2. 구)삼천포역사 주변 공동주택(오션웨이브) 건립 민간개발사업 관련

 - 구)삼천포역사 주변 공동주택 건립 민간개발사업의 내용과 향후 추진 과정은?

 - 해당 사업을 담당하는 민간개발사업자 측에서 공동주택 건립사업과 병행하여 구)삼천포역사 야외기록공원을 숲뫼공원에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 해당 계획의 구체적 내용은?

 - 숲뫼역사공원 조성 예정지에 삼천포시립도서관을 건립하자는 제안에 대한 집행기관의 의견은?

3. 사천 만남의 광장 유료주차장 운영 현황 및 남양 만남의 광장 이용률 제고를 위한 특산물 판매장 건립 제안

 - 사천 만남의 광장 유료주차장 운영 현황 관련

  * 사천 만남의 광장 내 장기주차의 폐단을 극복하고자 주차장을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였는데, 이후 이용자 변화 추이는?

  * 유료 주차장 수입 및 시설 투자비용을 고려할 때, 주차장 무료 운영 당시 발생한 장기주차문제가 잘 해결되고 있는지?

  * 사천 만남의 광장의 시민들의 교통편익시설로서의 활용도 제고를 위한 집행기관의 관심과 정책적 고려 당부

 - 남양 만남의 광장 이용률 제고를 위한 특산물 판매장 건립 제안

  * 남양 만남의 광장 조성에는 많은 사업비가 투입되었으나 이용률이 굉장히 저조한데, 막대한 공적재원을 투입하여 조성된 해당 시설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외면당하는 까닭은?

  * 이용률 제고, 지역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남양 만남의 광장에 우리시 특산물 판매장 조성을 제안하는데, 이에 대한 집행기관의 견해는?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