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시정질문

시정질문 보기, 각항목은 회기, 의원, 작성일, 회의록, 영상,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됨
최인생 의원 회기 제258회
의원 최인생
작성일 2021.12.21
회의록 -
영상 -

1. 읍면지역 야간경관조명 설치 계획

  - 현재 야간경관조명 설치 사업은 삼천포항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으나, 읍면지역 역시 수양산성공원, 항공우주테마공원, 도심지 하천변 및 수변지역 등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할 수 있는 장소들이 있음.
 
    향후 읍면지역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할 계획이 있는지?


2. 양질의 공공 무선인터넷(Wi-Fi) 공급을 위한 와이파이존 설치

  - 공공 무선인터넷이 제공되고 있지만, 도로변 등 기존 인터넷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던 지역에서는 통신의 질이 떨어지는 상황.

    양질의 공공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주로 왕래하는 도서관과 경찰서 지구대 인근 도로 등지에 와이파이존을 설치할 의향이 있는지?


3. 이구산~침곡저수지 구간 힐링 둘레길 조성 관련

  -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 예수리 일대 주민들과 시민들을 위한 이구산~침곡저수지 구간 힐링 둘레길 조성에 대한 생각은?

  - 이구산~침곡저수지 구간 둘레길과 예수길, 사천강을 잇는 힐링 둘레길 조성에 대한 생각은?


4. 항공 관련 중소기업 인력부족현상 및 근로자를 위한 근로환경 및 정주여건 개선책

  - 항공 관련 사업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으나, 관내 항공 관련 중소기업들은 근로자들이 돌아오지 않아 구인난을 겪고 있는데, 이에 대해 알고 있는지?
 
    근로자들이 돌아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지?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들에 대해 어느 정도까지 파악하였는지?)

  - 안정적 정주여건 마련 및 출퇴근 지원 등 근로자들을 위한 근로환경 및 정주여건 개선책이 있다면?


5. KCC스위첸아파트 진입로 구간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우회전 차로확장 관련

  - 시도1호선(사남면->사천읍 방향)의 자동차정비소 쪽 KCC스위첸아파트 진입로우회전 차선은 직진 차량으로인한 심각한 교통체증을 유발하고 있는데, 별도의 우회전 차로 개설 계획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왜 지금까지 교통정체를 관망하고 있었는지?


6. 인천공항공사 MRO사업 확장 저지 및 우리 시 MRO사업 발전을위한 사천공항 시설 보완 계획

- 현재 인천공항공사에서 항공MRO사업을 추진하며 사천항공이 활주로가 짧아 대형항공기의 이착륙이 불가하다는 점을 이유로 들고 있음.

  인천공항공사의 MRO사업 확장 저지 및 우리 시 MRO 사업 발전을 위해 사천공항 활주로 길이 연장 및 A380기종 등 F급 항공기가 이착륙할 수 있는 유도로 등 일부 시설의 보완이 시급하다고 보는데,이에 대한 집행기관의 입장과 향후 대책은?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