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사천시의회 전경
하늘과 바다의 도시 사천시의회

활동소식방

활동소식방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관련 타시군 벤치마킹
작성자 사천시의회 작성일 2021.11.25 조회수 183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관련 타시군 벤치마킹 - 1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관련 타시군 벤치마킹 - 2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관련 타시군 벤치마킹

 

○ 기 간: 2021. 11. 23.(화) ~ 11. 24.(수)

○ 참가인원: 시의원 5명, 의회사무국 직원6명

○ 장 소: 정선군 일원

  - 제1방문지: 병방치스카이워크

  - 제2방문지: 마을호텔18번가

 

사천시의회 연구단체인 사천문화체육관광발전연구회(회장 김여경)는 우리시에 접목할 수 있는 도시재생 우수사례 체험과 지역적 특성을 이용환 문화·관광 특성화 사업 모색을 위해 타시군 벤치 마킹을 실시하였다.

 

병방치스카이워크 및 짚와이어는 한반도 지도 모양을 한 밤섬과 동강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스릴이 넘치는 체험활동 또한 즐길 수 있다. 폐광촌의 기적이라 불리는 마을호텔18번가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으며 골목길 재생의 모범사례 등 찬사가 따라붙는다.

 

이번 벤치마킹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 주거환경의 노후화 등으로 쇠퇴하는 도시를 되살리는데 있으며, 대표 김여경 의원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타 지자체 관광의 우수 사항을 파악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와 의견수렴의 기회 마련이 됐다”고 말했다.

최동환 의원은 “도시재생이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게 살고 싶은 마을, 찾고 싶은 마을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경숙 의원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새로운 자원을 발굴하고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시의 기존자원을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하여 도시 살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전글 2020년 사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보고서 및 연구활동비 집행내역